사업안내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위기개입

청소년 전문가들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능)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지속적인 상담 및 필요한 서비스 연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일시보호소 안내

‘우리집’은 365일 24시간 열려있어 위기상황에 처해 있거나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일시적으로 보호하며 휴식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편안한 공간입니다. 위기(가능) 청소년의 긴급구조와 일시보호를 통하여 신체적·정서적 안정을 위한 상담 및 기초생활서비스, 기관 연계, 귀가지원, 의료지원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만 9세부터 24세까지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고 1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전화 1388, 청소년 관련시설, 경찰서 등을 통하여 의뢰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일시보호소일시보호소일시보호소

아웃리치

지역사회 청소년 밀집지역으로 직접 찾아가 상담을 진행하고 현장에서 청소년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우며, 센터 및 청소년전화 1388 홍보, 지역사회 홍보를 통해 위기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일시보호소일시보호소일시보호소

위기 청소년 긴급구조 및 서비스 지원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이 있는 현장으로 출동하거나 청소년을 긴급구조 하여 상담 및 일시보호 등을 통해 심신의 안정을 유도하고 2차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는 서비스입니다.

24시간 상담, 보호시설 연계, 귀가조치, 법률지원 등 One-Stop Service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긴급구조 진행 흐름

긴급구조 안내 및 의뢰

가출/성매매/학교·성·가정폭력 등과 같은 위험에 처해 있다면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위기개입팀’에 도움을 요청하세요. 위험으로부터 보호해 드립니다.

※18:00이후 위급상황 시에는 1388로 전화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