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검사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소년상담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방문이 어려울 때, 긴급한 상담이 요청될 때 게시판에서 1:1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원의 답변은 해당 상담 글의 답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비공개를 선택해서 내 고민과 답변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상담하세요.

  • 비공개상담을 원할 경우 글작성 하단에 있는 “비밀글로 등록”에 체크해 주세요.
  • 상담 대상 연령(만 9~24세)인 경우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안녕하세요 선생님

  • 박형주
  • 2020-05-04 11:59:40
  • hit18
  • 61.38.101.156
Q. 질문
당시 겨우 초등학교를 졸업했던 어린 나이에부터 sns 인플루엔서로 활동하면서 많은 사람이 저를 알고 있고 그로 인해 사람들과의 충돌도 많았어요. 한 한달 반 쯤 전에 sns에서 어떤 물품을 양도받으려 하다 의견 충돌로 싸우고 그 물품을 다른 사람에게 훨씬 싼 가격에 양도받았어요. 그걸 sns에 올렸었고요. 그리고 얼마전에 그걸 다른 계정에다 비싼 가격에 샀다 하며 팔았는데 그걸 가지고 저랑 싸웠던 사람이 어떻게 찾았는제 그렇게 하면 좋냐 처음 판매자에게 말하거나 해서 신고한다며 협박하더라고요. 그 말에 놀라 찾아보니까 제가 한 행동은 법적으로 위반 되지는 않는데 만약에 그 사람이 진짜로 신고를 하면 일단 경찰 조사가 착수 되기는 한 대요. 일단 연락은 제 전화로 조사받으러 오라고 하는데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부모님과 꼭 동행해서 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부모님도 제가 sns인플루엔서인거 아시고 제가 학생이니 시간상 문제로 우체국 못 가는 날에는 대신 가 주시기도 하세요. 근데 진짜 문제는 이 물건이 문제있는 물건은 아니지만 이미 작년 가을쯤에 부모님께 말했다가 그 물건으로는 하지 말아라는 말을 들어서 당시에 한다고 공지 올린 것 까지만 하려 했고 이게 마지막이었고요... 만약에 진술서를 쓰라 하면 무조건 사실로 적어야 하니까 부모님도 아실 거고 많이 실망하실 것 같아요... 그런데 한 번 생각 해 보니까 실제 뭐 범죄도 아니고 지금 신고가 들어간 것도 아닌데 이렇게 하루에 한시간 넘게씩 걱정만 하고 있으니까 너무 비생산적인것도 같고요ㅠㅜㅠㅜ 벌써 10일이나 지났는데 아무 소식 없는거 보면 별 일 없을 것 같긴 한데 그래도 쓸데없이 걱정되고 휴대폰에 어떤 문자든간에 문자 온 것만 보면 일단 놀라게 돼요.. 이렇게 쓸데없이 걱정하는것도 싫어서..어떻게 하면 나아질까요?     
A.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입니다.

 

 

형주님이 올려주신 글을 잘 읽어보았어요. 잠도 못 잘 정도로 많이 무섭고 힘든 마음이 들 것 같네요. 누군가에게 말을 하기 어려웠을텐데, 게시판에라도 털어놓아서 다행이에요. 여자친구도 본인 몸에서 생기는 일이기 때문에 많이 걱정하고 불안해하고 있을 것 같아요.

 

여자친구와 성관계를 언제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가임기가 아니어도 임신이 될 가능성은 늘 있지요. 피임을 하지 않고 성관계를 했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여자친구와 함께 산부인과에 가서 응급(사후)피임약을 처방받고 복용하길 권하고 싶어요. 병원에 갈 때 보호자가 필요한 것은 아니에요.

 

응급피임약은 성관계 후 72시간 내에 응급피임약을 1회 복용하고, 복용 후 2~3주 이내에 정상적인 월경을 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해요. 일반 피임약에 비하여 호르몬 함량이 약 10배 이상 높고,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서 성관계 후 일상적으로 먹을 수 있는 약은 아니에요. 그렇지만 지금으로서는 이 약을 복용하는 게 최선일 것 같아요. 최근에는 성관계 후 5일(120시간) 이내에 복용하는 응급피임약 발매되었는데, 의사 처방을 받아야 하는 약이므로 산부인과 전문의 선생님께 최대한 빨리 진료를 받고 처방을 받도록 하세요.

 

성관계는 서로 사랑을 나누고 확인하는 방식 중에 하나이지만 소중한 생명이 생기는 과정이기도 하므로 책임있는 행동이 필요해요. 다음에 다시 성관계를 하게 된다면 반드시 피임을 하도록 하세요. 피임 방법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어요.

 

- 콘돔
피임이나 성병예방의 목적으로 성교시에 남자의 음경에 씌워 사용하는 고무제품.

구입방법: 가까운 편의점, 약국, 자판기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콘돔의 유효기간을 확인한다. 콘돔 끝 튀어나온 부분(정액받이)의 공기를 뺀다. 발기 직후, 삽입 전에 씌운다. 콘돔이 질 속에서 벗겨지지 않도록 사정 직후 입구를 잡고 정확히 빼도록 한다. 뒤처리를 깨끗이 한다. 한번 사용한 콘돔은 다시 사용하지 않는다. 두 개 이상을 사용하지 않는다. 마찰에 의해 찢어지기 쉽다. 

 

- 경구피임약(먹는 피임약)
배란과 착상을 막는 호르몬 복합 합성제.

구입방법: 일반의약품으로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 가능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지속적으로 매일 같은 시간에 복용. 월경이 시작되면 시작된 날로부터 5일 이내 먹기 시작하여 매일 한 알씩 먹어야 한다. 최소 5일이 지나야 피임효과가 있으므로 초기에는 다른 피임법(콘돔)과 병행하는 것이 좋다. 하루를 잊었을 경우 12시간 내 2알을 복용, 2일 이상 잊은 경우 피임의 실패율이 높아진다. 한 주기용을 다 먹은 후 기다리면 월경이 시작된다.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어요. 더 이야기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다시 게시판에 글을 올려줘도 좋고, 채팅상담(월, 목 12시~7시 / 5시~6시 제외)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든 다시 찾아주세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 드림- 

게시글 공유 URL복사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읽어주세요 secret 말랑 2020-04-29 hit6
2 reply 읽어주세요 secret 말랑 2020-05-04 hit0
3 reply 안녕하세요 선생님 박형주 2020-05-04 hit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