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검사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소년상담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방문이 어려울 때, 긴급한 상담이 요청될 때 게시판에서 1:1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원의 답변은 해당 상담 글의 답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비공개를 선택해서 내 고민과 답변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상담하세요.

  • 비공개상담을 원할 경우 글작성 하단에 있는 “비밀글로 등록”에 체크해 주세요.
  • 상담 대상 연령(만 9~24세)인 경우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최예아라는 이름 개명해야 할까요?

  • 최예아
  • 2019-12-25 21:26:27
  • hit346
  • 49.179.9.250
안녕하세요 저는 곧 19살이 되는 여자입니다.<br>1년 후면 이제 성인도 되고 하니 막 뭐할까 고민도 하고 있는 와중에<br>제가 진짜 고민하고 있는 게 하나 있습니다.<br>여기 올려도 되나 싶지만 그래도 여러분들의 조언 한번 구해보려고 해요.<br><br>제 이름은 최예아입니다. 저보다 9살 어린 동생은 최수아이구요... 아 자 돌림이죠.<br>예아는 밝은 예 아이 아 자인데 밝은 아이로 크라고 이름을 지어주셨다고 합니다.<br>이름처럼 저는 꽤 밝게 자랐습니다. 지금도 좀 털털한 걸로 자신있거든요.<br><br>근데 지금까지 털털한 것과는 별개로 이름 가지고 은근 놀림받은 적이 많아서 개명해야 할까 고민을 오래 해왔습니다.<br>아무래도 이름이 예아이다 보니 애들이 은근 놀리는 경우가 많았거든요.<br>막 저한테 “yeah ah!” 이러면서 막 그러거나 한번은 힙합동아리에 있는 친한 남자애가 여자 보컬 부분 피쳐링해달라고 해서 올라간 적이 있는데 거기서 걔가 랩으로 “yes this is yea! Yeah-ah!!” 이래서 엄청 쪽팔렸습니다... 그래서 저도 “그래 내가 예아다” 이러면서 받아쳐주기는 했지만요...<br>이 이름이 진짜 힘든 건 영어로 적을 때도 어떻게 해야 할지 애매하다는 거죠.<br>보통 저는 Yea로 적긴 하는데 영어학원 다닐 때 원어민 쌤도 저에게 예아라면서 막 놀렸어요.<br><br>한번은 청소년증 만들러 갔을 때 좀 나이 드신 분이 앉아있었는데 이름이 예아라고 하니까 “이게 장난해? 하긴 요즘 애들이 이상한 외국 음악에 물들어서...” 이러면서 막 화내셨고... 제가 “아니 제 이름은 정말 최예아에요” 이렇게 말한 뒤에 화를 푸셨죠.<br><br>이런 일이 많이 있다보니 저도 예아에서 개명을 해야 할 지 고민입니다. 예진이나 예슬이도 있고... 예 로 시작하는 이름 많잖아요. 그런데 또 버리자니 19년간 써온 이름 바꾸기도 약간 껄끄러워서요...<br><br>예아라는 이름 바꿔야 할까요?
게시글 공유 URL복사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최예아라는 이름 개명해야 할까요? 최예아 2019-12-25 hit346
2 reply 최예아라는 이름 개명해야 할까요? 최예아 2019-12-30 hit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