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검사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소년상담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방문이 어려울 때, 긴급한 상담이 요청될 때 게시판에서 1:1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원의 답변은 해당 상담 글의 답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비공개를 선택해서 내 고민과 답변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상담하세요.

  • 비공개상담을 원할 경우 글작성 하단에 있는 “비밀글로 등록”에 체크해 주세요.
  • 상담 대상 연령(만 9~24세)인 경우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외톨이

  • 이재황
  • 2019-07-02 16:32:48
  • hit64
  • 61.38.101.156
Q. 질문
중3아들이 작년부터 부모에게 욕하는 것을 시작으로 아빠와 시작된 말싸움이 몸싸움으로까지 번졌고 도구로 협박. 기물파손을 했고 이젠 학교에서 선생님들앞에서도 본인기준과 다르거나 부당하다 생각되면 서슴없이 욕을하며 학교를 이탈하는 일까지 발생했습니다. 글로 쓰기에 내용이 너무길어 다적을수는 없습니다만 긴급상담 또는 소아정신과 상담이 필요하다면 연계하여 진행하고 싶습니다. 그동안은 나아지겠지 하는 막연한 기대와 소망으로 시간을 보낸것 같아 부모로써 제때 대응하지 못한것 점이 속상하고 죄스런 마음 뿐입니다 도와주세요     
A. 답변

안녕하세요.  이재황 님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입니다.

 

아드님에 대하여 올려 주신 고민 글 잘 읽어보았습니다. 평소에 성실한 아이로 부모님께 걱정을 주는 아이는 아니지만, 다른 사람과 대화를 풀어나가고 어울리는 데 어려움이 있네요.이렇다 보니 일 끝나고 나면 집에 와서 늘 혼자지내는 아드님을 보면서 도와줄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안타까운 마음에 글을 올려주셨네요.

 

군대도 다녀오고 자신의 길을 착실히 준비하는 아드님이지만 한창 친구들과 어울리면서 활기 있게 보냈으면 좋겠는데... 이렇게 집에만 있으려고만 하니 부모님의 마음은 많은 걱정과 안타까운 마음이실 것 같아요. 

 

먼저 아드님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할 것 같아요. 아드님의 성장과정과 학창시절은 어떻게 보냈는지, 특히 친구관계는 어떠했는지, 부모님께서 걱정하고 계시는 부분에 대하여 아드님은 어떻게 생각을 하고 있는지, 자신의 성격과 대인관계에 대해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는지... 등 여러 상황이 궁금하네요. 아드님과 대화는 나누어 보셨는지요? 이러한 상황에 대해 아드님과 이야기를 나누어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부모님께서 고민 글을 올려주신 것처럼 게시판상담 및 채팅상담을 이용해볼 수 있도록 권해주시면 어떨까요? 아드님에 대한 관심과 염려를 담은 편지와 함께 사이버 상에서의 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아볼 수 있도록 권해주시는 것도 아드님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한 방법이 될 수 도 있을 거란 생각이 드는군요. 아드님이 어떤 이유로 지금과 같은 모습, 생활을 하고 있는지에 대한 자신의 마음과 생각, 행동을 탐색해 보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다음으로 부모님이 말씀하신 여러 사람과 어울리며 대화도 하고 시간도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찾아 아드님 스스로가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를 가지고 함께 한다면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시판이나 채팅상담이 아닌 대면상담을 원하신다면 거주하시는 지역 내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시면 상담 신청 및 절차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개인 상담을 신청하시거나, 02-2285-1318로 전화하셔서 상담을 신청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 드림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secret 정희진 2019-07-01 hit9
2 reply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secret 정희진 2019-07-01 hit1
3 reply 외톨이 이재황 2019-07-02 hit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