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검사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소년상담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방문이 어려울 때, 긴급한 상담이 요청될 때 게시판에서 1:1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원의 답변은 해당 상담 글의 답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비공개를 선택해서 내 고민과 답변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상담하세요.

  • 비공개상담을 원할 경우 글작성 하단에 있는 “비밀글로 등록”에 체크해 주세요.
  • 상담 대상 연령(만 9~24세)인 경우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여자친구

  • 비공개
  • 2018-12-14 10:26:02
  • hit33
  • 61.38.101.156
Q. 질문
일단 저는 21살이고 대학은 휴학중이라 집에 쉬고있습니다,엄마와 아빠는 맞벌이하시는 중이라 낮에는 회사에 있으시고요, 제동생은 올해 16살 내년에 고등학교입학을 앞둔상탠데요. 작년부터 같이 노는 친구들이랑 술담배를 하는걸 저희 가족이 다알고 고치고 끊자고 다같이 얘기한 상태예요. 저희집은 조금 엄마아빠가 조금 가부장적인 스타일이여서 저는 성인이라 통금같은건 없지만 생활에 제약이 약간 있는편이고 동생은 통금이나 노는거에 제약이 좀 많은 편이예요. 그런데 한달전쯤 갑자기 동생이 통금을 많이 어겨서 혼나던 도중에 집을 나가고는 연락도없이 12일정도 가출을 했다가 겨우겨우 제가 연락이돼서 사정사정한뒤에 집에 데리고 왔는데, 엄마아빠는 전혀 안혼내고 어디 다친덴 없는지 나쁜짓은 안했는지 가족들이 많이 걱정했다고 하면서 타일르는 방법을 썼어요. 저희가족은 동생 가출하는 시간에 아빠는 회사를 안나가고 동생이 갈만한곳을 찾았고, 엄마도 잠도제대로못자고 부모님사이도 급격하게 안좋아졌어요. 물론 저도 부모님사이에 끼고 동생이랑 연락이 되는거는 저밖에없어서 다그침받느라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받아서 자고일어나면 목에서 피가 나올정도로 몸이 안좋아졌고, 하루종일 울기만했어요. 동생이 다녀와서 좋게 얘기한 다음날조차도 약속을 안지키고 늦게들어오고 그다음날도 통금을 어겨서 결국 엄마가 화를 냈고, 하루하루 약속을 안지키고 들어와서 엄마는 며칠전에 숨이 한 3분간 셔지지않아서 죽을뻔했다고했고, 아빠도 엄마와 요근래 동생때문에 많이 싸우고 이혼얘기도 심심치않게 얘기해요(약 20년간 제가 기억하는 동안엔 한번도 이혼얘기를 한적이없어요.) 어제도 제가 제발 약속좀 지켜라 말좀 듣자 집분위기좀 좋게하자. 라고 하고 제가 오늘 집에 들어왓는데 집문 걸쇠가 잠겨있길래 열으라고했는데 집안이 담배냄새로 가득해서 동생방을 가니까 동생 방은 담배냄새로 가득하고 방안에 남자애도 숨기고 있어서 소리를 지르면서 뭐하자는거냐니까 알았다고 알았다고알았다고 만 반복하면서 걍 나가 이러길래 싸우다 동생은 학원간 상황이에요. 동생때매 한달동안 저희가족이 정말 파탄날 지경이고 저는 그냥 동생생각, 가족생각만하면 스트레스를 받아서 눈물이 줄줄나오는데, 이일을 엄마아빠한테 말하면 엄마아빠가 진짜 스트레스받아서 병에 걸리실까봐 걍 저혼자 삭혀야하는지, 동생은 어떻게 해야할지, 사실 생각만으론 동생을 걍 버리든가, 저를 버리든가 선택하라고 하고싶지만 엄마아빠마음은 그게아닐거니깐요. 엄마아빠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하시고 그거때매 일도 제대로 못하시는데 제가 말을해야할지,,, 제가 어렸을때부터 순하다는 소리를 좀 듣고살고 동생은 좀 독하고 할말다하고 산다는 소리를 좀들어서 동생이 저보다 덩치도 크고 해서 저는 동생을 힘싸움으로는 못이기는상황이라서 때릴수도없는상황이에요. 엄마아빠한테는 뭐라해야할지 동생은 어떻게해야할지를 저는 잘모르겠어서요ㅜㅜ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A. 답변

 

안녕하세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입니다.

 

여자 친구와 관계이후 불안한 마음에 글을 올려주셨네요.

성과 관련하여 누군가에게 이야기하는 것에 대해 어려웠으리라 생각되는데요, 너무도 다급하고 불안한 마음에 용기 내어 사이버상담에 글을 올려주신 것 같아요.

 

우선, 질외사정은 피임의 방법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즉 콘돔 없이 질외 사정을 하는 경우에는 질외사정이라고 하지만 임신에 대해 100% 안전할 수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현재 여자친구분도 불안한 마음일 것 같은데요, 여자친구의 임신가능성 여부에 대하여 이야기를 나누어 보셨으면 합니다. 여성의 배란일은 다음 생리예정일에서 2주 전 이라고 보면 되는데 임신이 가능한 기간은 여성의 배란일 3 ∼ 4일 전부터 배란일까지로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임신이 염려된다면 의심이 가는 성관계 날짜로부터 2주후가 되는 날에 약국에서 임신 진단 시약을 구입하여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확인 후 임신이 확인되거나 또는 여자 친구분의 생리 예정일에 생리를 지속적으로 하지 않으신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의 상담을 권합니다.

 

그리고 이번 일로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셨겠지만, 성관계는 사랑하는 두 사람이 사랑을 나누고 확인하는 방법이기도 하지만, 임신이라는 커다란 책임이 따를 수 있는 행위임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피임과 준비된 성관계로 안전한 성 생활을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상담을 원할 경우에는 거주하시는 지역 내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시면 상담 신청 및 절차에 대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홈페이지에서 개인상담을 신청하실 수도 있고, 02-2285-1318로 전화하셔서 상담을 신청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다른 지역 내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안내받고자 하신다면, 청소년 전화 1388(지역번호+1388)로 전화하셔서 문의해 주세요. 가까운 지역 내의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기관 번호 및 위치에 대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상담원 드림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동생의 일탈 secret 이유빈 2018-12-11 hit9
2 reply 동생의 일탈 secret 이유빈 2018-12-12 hit1
3 reply 여자친구 비공개 2018-12-14 hit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