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심리검사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청소년상담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방문이 어려울 때, 긴급한 상담이 요청될 때 게시판에서 1:1 상담을 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버상담원의 답변은 해당 상담 글의 답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공개/비공개를 선택해서 내 고민과 답변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자유롭게 상담하세요.

  • 비공개상담을 원할 경우 글작성 하단에 있는 “비밀글로 등록”에 체크해 주세요.
  • 상담 대상 연령(만 9~24세)인 경우에 한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상담올립니다

  • 전승미
  • 2016-09-30 17:50:54
  • hit25
  • 61.38.101.156
Q. 질문
엊그제 상담햇엇는데요 그 번호로 물어보니까 다른번호 알려주시고 그쪽으로 또 전화하니까 다른번호 알려주시고 해서요.. 101경비단 신체검사관련 등등 상담하고싶은데 어느 번호로 연락해야 정확한 상담을 할 수 있을까요 서울지방경찰청 교유계02-700-2600여기서 채용 담당이라 하셔서 번호는 어떠케 알아냈는데 이번호는 전화를 걸수없다고만 하구.. 02-700-2608, 02-770-0011, 02-770-2639, 02-3150-2232, 02-770-0155 이번호들은 다 아니라구 다른데 알려주시네요 방법 없을까요..     
A. 답변

 


안녕하세요. 전승미님.
서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 상담원입니다.

 

답변을 읽고 생각을 정리해보시고 다시 글을 남겨주어서 감사합니다.
글을 통해 전달되는 답변이 승미님께 어떻게 전해질지 걱정되는 마음이었는데, 승미님의 마음과 어머니에 대한 생각, 성에 대한 관점을 차분히 생각해보신 것 같아서 다행인 마음이네요.

 

우선, 승미님께서 생각하는 어머니와의 관계는 서로 비밀이 없어야 하는 사이라고 생각하시는군요. 그래서 승미님이 알고 있는 것을 어머니도 알고 있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시는 것이군요. 그리고 승미님과 오빠분 때문에 그때의 일을 용서하신 것이라면, 승미님만 알고 있는 사실을 이야기하고 어머니께서 다시 고민을 해보셔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혼란스러움은 느끼시는 것 같네요.

 

또한, 이런 생각을 힘들어하게 된 사건은 여행 중에 아버지께서 하셨던 농담 때문이었군요. 아버지의 농담으로 그동안 잊고 있었던 기억을 불러일으키게 되었고, 그때 어머니의 반응은 농담을 맞받아치시며 웃으면서 상황이 지나갔네요. 오히려 승미님께서 정색을 하고 하지 말라는 반응을 하셨고, 그때부터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하는 고민이 시작되었던 것 같아요.

 

부모와 자녀 간의 관계도 가깝고 허물이 없는 사이이지만, 그보다 더 복잡하고 가까운 관계는 부부관계라고 할 수 있지요. 어머니께서 아버지와 결혼하시고 아들과 딸을 낳고 함께 키우는 그 세월 동안 두 분만 공유하고 있는 시간과 세월이 있지요. 어머니께서 어떤 마음과 생각으로 아버님의 사건을 용서해주셨는지, 승미님도 모르는 어머님만의 마음일 것으로 생각해요. 어머니와 아버지, 부부관계는 부모와 자녀간의 관계와는 또 다른 복잡하고 깊은 관계라는 것을 설명해 드리고 싶네요.

 

승미님이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마음을 불편하게 하는 것은 어머니께서 말씀하신 내용 때문은 아닌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아버님의 잘못을 용서하신 것이 오빠와 승미님을 생각해서 어머니께서 희생적인 선택을 하신 것이다.'라고 생각을 하게 되고, 승미님의 마음속에 어머니에 대한 미안함과 죄책감이 크게 자리 잡은 것은 아닌지, 그래서 승미님이 알고 있는 사실을 모두 말씀 드려야 할 것 같은 책임감에 힘들어 하는 것은 아닌지 걱정되는 마음입니다.

 

승미님께서 어머니와의 관계에서 모든 것을 공유해야 한다고 생각하시고, 현재 승미님만 알고 있는 것이 마음에 걸려서 승미님의 일상생활을 못 할 만큼 영향을 준 것은 아닌지, 그렇다면 승미님과 어머님과의 관계에서 비밀이 없어야 하는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고 말해주고 싶네요.

 

가까운 관계일 수록 서로의 생각과 사생활을 존중해줘야할 필요가 있지요. 승미님께서 어머니와 독립되지 않은 생각과 마음으로 힘들어 하는 것은 아닌지, 또한 이런 기억과 경험들이 남녀 관계를 바라보는 것에 영향을 주어 앞으로 이성친구를 만나고 남녀 관계에 영향을 미치게 될까 하는 염려되는 마음이네요. 이 전의 답변에 드린 조언을 다시 생각해보시고, 상담 신청을 해보시는 것이 어떨지 다시 한 번 제안합니다.

 

답변을 읽고 고민하고 다시 승미님의 생각을 남겨주어서 고마워요. 불안하고 걱정되는 승미님의 마음에서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사이버 상담원 드림 -

 

 


 

게시글 공유 URL복사
답변글 목록

열기 닫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1 101경비단 상담 secret 진준언 2016-09-29 hit17
2 reply 101경비단 상담 secret 진준언 2016-09-29 hit1
3 reply 상담올립니다 전승미 2016-09-30 hit25
4 reply 힘들어요 박신영 2016-09-30 hit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