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페이지 경로 안내 > 센터안내 > 인사말

인사말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소장님이 인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 김영애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복지 지원법 제 29조를 근거로 하여 서울시로부터 ‘사단법인 한국청소년육성회’가 위탁을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서울지역의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상담·긴급구조 자활지원 교육 연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울지역 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해 오고 있습니다.

본 센터는 1997년 개소 이래 청소년들의 곁에서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친구가 되고자 노력하였으며, 청소년과 부모, 지도자를 위한 사업과 연구를 거듭하여 24개 서울지역 자치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허브(hub)역할을 담당해오면서 명실공히 최고의 청소년상담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청소년기는 자신의 꿈을 키우면서 인생의 초석을 다지는 중요한 시기입니다. 이렇게 중요한 시기에 있는 우리의 청소년들이 학교폭력, 가출, 자살, 학교부적응 등의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이 더 이상 어둠 속에서 상처받지 않고 보다 활기차고 기쁘게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그리고 청소년들이 자신의 숨어있는 능력을 발견하고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각 방면에서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청소년들이 원하는 것을 진정으로 알고 청소년 옆에서 함께 하기 위해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구성원 모두는 눈을 크게 뜨고 온 마음을 기울여 청소년들을 만나겠습니다. 청소년의 존재는 우리의 현재이고 미래입니다. 우리는 그 미래에 대한 희망과 기대를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전문적인 상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며 서울시 청소년상담기관의 공동성장을 돕습니다. ‘ 라는 미션 아래 ‘사회에서 가장 신뢰받는 청소년상담 전문기관’, ‘서울시 청소년상담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자’, ‘청소년과 상담자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 충전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장 박애선